본문 바로가기
[즐겨듣는 음악들]/[Foreigner]

Celine Dion (셀린 디온) - Because You Loved Me (1996) [앨범 'Falling into You'] (가사/해석)

by 보컬트레이너 락킬(Rackill) 2017. 10. 28.
(영상 출처 : Youtube 'azabeth24' 채널)
(이미지 출처 : 구글(Google) 이미지 검색)


안녕하세요~ 블로그 주인장인
보컬트레이너 락킬(Rackill) 입니다.


1996년 영화 '업 클로즈 앤 퍼스널(Up Close and Personal)'의
OST였던 셀린 디온(Celine Dion)의 'Because You Love Me' 입니다.




위의 사진은 영화 OST 앨범 커버 사진입니다.
물론 영화 포스터에서도 둘이 저러고 있조.

영화는 아마 모르시는 분들이 좀 있지 않으실까 생각됩니다.
로버트 레드포드(Robert Redford)와 미셸 파이퍼(Michelle Pfeiffer)가
주인공 이었던 영화입니다. 실제로 저 사진속
로버트 얼굴을 보고 브레드 피트 인줄 착각하는 사람이
제법 많습니다. 제가 봐도 닮았거든요 ㅋㅋ 여튼..

영화에 대해서는 얘기하지 않을테니 한번 찾아보시길..
(영화는 꽤 괜찮았다 생각합니다)

이 노래야 워낙에 많이 알려진 노래라서,
모르시는 분은 아마 거의 없으실거라 생각되네요.
가사는 보시면 아시겠지만, 힘이 되어주는 사람에게
고마움을 표현하는 그런 내용이지요.
(한마디로 러브러브 노래다 이거지요!)

제가 셀린 디온을 좋아하기도 하고,
노래도 좋으니.. 일석이조라 해야하나요 ㅋㅋ
정말 좋은 노래니 꼭 들어보시길 바래요~!!

그럼 즐감하시구요,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래요~!




 Celine Dion - Because You Loved Me (1996)
[Album. Falling into You]


For all those times you stood by me
For all the truth that you made me see
For all the joy you brought to my life
For all the wrong that you made right

당신이 내 옆에 있어주었던 모든 시간들
당신이 내게 보여준 모든 진실들
당신이 내 인생에 가져다 준 모든 즐거움
당신이 옳게 만든 그름

For every dream you made come true
For all the love I found in you
I'll be forever thankful baby
You're the one who held me up
Never let me fall
You're the one who saw me through 
through it all

당신이 실현시킨 모든 꿈들
당신 안에 내가 찾은 모든 사랑을
난 영원히 감사할 거에요, 내 사랑
당신이야 말로 날 높이 들어주어서
날 절대 떨어트리지 않게 해줘요
당신이야 말로 모든 것을 보게 해준 사람이에요
그 모든것을요

You were my strength when I was weak
You were my voice when I couldn't speak
You were my eyes when I couldn't see
You saw the best there was in me

내가 약했을 때 당신은 나의 힘이었고
내가 말하지 못했을 때 당신은 나의 목소리였고
내가 보지 못했을 때 당신은 나의 눈이었어요
당신은 내안에 있는 최고의 것을 보았고

Lifted me up when I couldn't reach
You gave me faith 'coz you believed
I'm everything I am
Because you loved me

내가 닿을 수 없었을 때 저를 끌어올렸습니다
당신은 믿었기에 나에게 믿음을 주었어요
지금 내 모든 모습이 존재하는 것은
당신이 날 사랑했기 때문이에요

-

You gave me wings and made me fly
You touched my hand I could touch the sky
I lost my faith, you gave it back to me
You said no star was out of reach

당신은 내게 날개를 주고 날 수 있게 해주었죠
당신은 내 손이 하늘에 닿을 수 있게 해줬고요
내가 믿음을 잃었을 때 당신은 다시 찾아줬어요
당신은 손에 닿지 않는 별은 없다고 했죠

You stood by me and I stood tall
I had your love I had it all
I'm grateful for each day you gave me
Maybe I don't know that much
But I know this much is true
I was blessed because I was loved by you

당신이 내 곁에 있어주면 난 당당할 수 있어요
난 당신의 사랑을 전부 가졌어요
난 당신이 내게 준 하루 하루에 대해서 감사해요
아마 내가 아는게 많지는 않겠지만
그게 진실이라는 걸 알아요
난 축복 받은거죠, 당신이 날 사랑해 줬으니까요

You were my strength when I was weak
You were my voice when I couldn't speak
You were my eyes when I couldn't see
You saw the best there was in me

내가 약했을 때 당신은 나의 힘이었고
내가 말하지 못했을 때 당신은 나의 목소리였고
내가 보지 못했을 때 당신은 나의 눈이었어요
당신은 내안에 있는 최고의 것을 보았고

Lifted me up when I couldn't reach
You gave me faith 'coz you believed
I'm everything I am
Because you loved me

내가 닿을 수 없었을 때 저를 끌어올렸습니다
당신은 믿었기에 나에게 믿음을 주었어요
지금 내 모든 모습이 존재하는 것은
당신이 날 사랑했기 때문이에요

-

You were always there for me
The tender wind that carried me
A light in the dark shining your love into my life
You've been my inspiration
Through the lies you were the truth
My world is a better place because of you

당신은 항상 나를 위해 있었어요
부드러운 바람처럼 나를 이끌어 주었고
어둠속의 빛이 되어 당신의 사랑을 내 삶에 비추었어요
당신은 내가 생각할 수 있게 해줬고
거짓들이 있는 세상속에 당신은 진실이었어요
내 삶은 당신으로 인해 더 나아졌죠

You were my strength when I was weak
You were my voice when I couldn't speak
You were my eyes when I couldn't see
You saw the best there was in me

내가 약했을 때 당신은 나의 힘이었고
내가 말하지 못했을 때 당신은 나의 목소리였고
내가 보지 못했을 때 당신은 나의 눈이었어요
당신은 내안에 있는 최고의 것을 보았고

Lifted me up when I couldn't reach
You gave me faith 'coz you believed
I'm everything I am
Because you loved me

내가 닿을 수 없었을 때 저를 끌어올렸습니다
당신은 믿었기에 나에게 믿음을 주었어요
지금 내 모든 모습이 존재하는 것은
당신이 날 사랑했기 때문이에요

I'm everything I am
Because you loved me

지금 내 모든 모습이 존재하는 것은
당신이 날 사랑했기 때문이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