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Cover Songs]/[Korean]

[프로젝트] YB (윤도현 밴드) - 가리지좀 마 [2집. '윤도현 and Band'] [2012년 프로젝트 데모녹음]

by 보컬트레이너 락킬(Rackill) 2017. 10. 23.
(영상 출처 : Youtube 'Rackill Kim' 채널)
(이미지 출처 : 구글(Google) 이미지 검색)

[MP3 스트리밍 감상은 아래 링크를 이용하시면 가능합니다]


 보컬레슨 상담 및 신청 문의 - 카톡 : rackill 


안녕하세요~ 블로그 주인장인
보컬트레이너 락킬(Rackill) 입니다.

오늘은 제시간에 포스팅을 시작하네요 ㅎㅎ
오늘도 저의 녹음곡 중에서 하나를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단지 아쉬운 점이라면,
미완성으로 남은 프로젝트 곡이라는 점이죠 ㅠ




 이 노래의 원곡은 다들 아시다시피
1997년에 발매된 윤도현 밴드(YB)의
2집 앨범 '윤도현 and Band'의
 타이틀곡 입니다. 묵직하고 시원한
윤도현 씨의 목소리가 일품인 신나는 노래죠.

당시의 2집 앨범을 저는 참 좋아하는 편입니다.
데뷔앨범도 무척이나 좋아하지만, 2집에는
좀 더 Rock 스러운 노래들도 있고, 좋아하는
노래들이 꽤 있는 편이거든요.
그 중에서도 타이틀곡인 '가리지좀 마', '긴 여행',
'이 땅에 살기 위하여', '꿈꾸는 소녀', '하루살이' 등등
좋아하는 노래 투성이 입니다 ㅎㅎㅎㅎ




다시 제 얘기로 돌아와서..
여기서 이 녹음곡이 미완성이 된 이유를
말씀드리면, 원래 이 노래가 바로 저번 포스팅 때
올렸던 '나는 기타리스트다' 프로젝트 7번째로
하려고 했던 노래였습니다.

예정대로 저는 보컬녹음을 하고, 소스와
영상을 지인이신 펜더매니아(Fendermania) 님께
보내드렸었는데, 실수로 지워버리는 바람에
저에게 다시 요청을 하셨었는데.. 저 마저도
소스를 저장하지 않고 지워버리는 바람에
남은 소스가 없어 아쉽게도 무산되는 사태가
발생하고 말았었네요.. 그래서 아쉽지만
이렇게 미완성으로 남게 되었답니다 ㅠ




대신에 제가 노음본을 아무 효과도 넣지않고
만들어놓은 파일이 남아있어 이렇게나마
저의 흔적으로 남겨둘 수가 있었네요 ㅎㅎ

혹시라도 나중에 다시금 프로젝트를 하게되면,
그때는 꼭 작업 자료를 바로 지우지 말고
남겨둬야 되겠어요. 이런 사태가 일어나지 않도록!!

비록 중간에 기타 애드립이 빠져있고,
목소리에 아무런 효과도 없는 데모 버전이라
좀 썰렁하고 허전하시겠지만,
부디 재미있게 들으셨으면 좋겠네요 ㅎㅎ

그럼 즐감하시구요,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YB (윤도현 밴드) - 가리지좀 마 (1997)
[2집 앨범. '윤도현 and Band']

Sung by 락킬(Rackill)
Mixed by 락킬(Rackill)



세상이 어려워져 너무나 답답해지네
아직 껍데기를 벗지못한 저 나비처럼
거추장스러운 건 모두다 벗어버리고
알몸으로 온세상을 느껴보는게 어떨까

가리지좀 마 제발
영원히 감출순 없어

좋은거 다 걸치고 제 아무리 뽐을 내어도
벗고나면 다 똑같은 모습일 뿐이야
포장만 잘한다고 내용이 좋아지나
커지려하면 할수록 더 작아질거야 그러니

가리지좀 마 제발
영원히 감출순 없어

서로가 서로를 봐
내세울게 무엇인가
벗어버리자 다 벗어버리자
망설이지 말고

세상이 쉬워진다 너무나 편안해진다
껍데기를 벗어버린 저 나비처럼
거추장스러운 건 모두다 벗어버리고
알몸으로 온세상을 느껴보는게 어떨까

가리지좀 마 제발
영원히 감출순 없어

-

서로가 서로를 봐
내세울게 무엇인가
벗어버리자 다 벗어버리자
망설이지 말고

세상이 쉬워진다 너무나 편안해진다
껍데기를 벗어버린 저 나비처럼
거추장스러운 건 모두다 벗어버리고
알몸으로 온세상을 느껴보는게 어떨까

가리지좀 마 제발
영원히 감출순 없어

가리지좀 마(X4)


▲부천, 인천 보컬레슨, 원포인트 보컬레슨, 방문 보컬레슨

▲보컬레슨에 관심있으신 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락킬(Rackill)의 보컬 스튜디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