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Cover Songs]/[Korean]

부활 - 생각이나 [앨범. '25th Anniversary: Retrospect'] [2016년 11월 17일 녹음]

by 보컬트레이너 락킬(Rackill) 2017. 10. 31.
(영상 출처 : Youtube 'Rackill Kim' 채널)
(이미지 출처 : 구글(Google) 이미지 검색)

[MP3 스트리밍 감상은 아래 링크를 이용하시면 가능합니다]


 보컬레슨 상담 및 신청 문의 - 카톡 : rackill 


안녕하세요~ 블로그 주인장인
보컬트레이너 락킬(Rackill) 입니다.

조금 조금 업로드를 하다 보니
이번 포스팅도 새로운건 아닙니다 ㅎㅎㅎ
아무튼 열심히 포스팅 하도록
노력해 보겠습니다!!




2009년도에 발매된 밴드 '부활' 의 앨범
'25th Anniversary: Retrospect' 에 수록된 노래
'생각이나' 입니다. 정동하 씨가 보컬로 있을 때의 노래죠.




제가 이 노래를 녹음하게 된 이유가 뭐냐면,
제 첫번째 블로그의 이웃 중 한분께서
제가 포스팅했던 게시물에 댓글을 쓰셨었는데,
그 게시물이 제 친한 동생 김동명 군이 네이버 뮤직의
온스테이지 (ONSTAGE)에서 이 '생각이나' 를
부른 영상이었거든요 ㅎㅎ




댓글에 제가 부른 '생각이나' 버전도 꼭 한번 들어보고
싶다고 말씀을 하셔서.. 솔직히 많이 들은 노래도 아닌데다,
그렇게 많이 불러본 노래도 아니어서
좀 급조해서 녹음을 해보게 됐네요 ㅎㅎ
심지어 거의 6개월만에 녹음을 했던거라 ㅋㅋㅋ
거기에 타이밍은 기가 막히게 목감기까지
걸려서 아주 살짝 고생은 했지만, 무사히
녹음은 마무리 했네요 ㅎㅎㅎ

그런데 너무 오랜만의 녹음이라 그런가
듣고 또 들어도 제 귀엔 그냥 이상하네요 ㅋㅋㅋ;;
'이거 안들은 귀 삽니다' 이래야 하낰ㅋㅋㅋㅋㅋ
괜시리 그 이웃분께 죄송해 지는데요 흨..
좀 더 신경을 쓸걸 그랬나.. 목감기라도
나으면 할걸 그랬나...ㅠㅠㅠ




그런데 제 성격상 생각난 건 그때 바로바로
해야지.. 안그러면 게을러져서 또 안하게 되거든요.
그래서 목감기고 뭐고 그냥 달리는 거죠!!!

그동안 너무 몸과 마음이 피곤에 쩔어있어서,
솔직히 아무 생각도 못하고 살았거든요.
되는 건 없고, 생각할 건 많기만 하고..
그런데 감사하게도 이웃분께서 저에게
이런 중요한 마음적 휴식을 주셨네요 ㅎㅎ
너무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

어느 하나 괜찮은 것 없이 부족하게 녹음된
샘플이지만.. 부디 너그럽게 들어주셨으면 합니다 ㅎㅎ

그럼 즐감하시구요,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부활 (Born Again) - 생각이나 (2009)
[앨범. 25th Anniversary: Retrospect]

Sung by 락킬(Rackill)
Mixed by 락킬(Rackill)



항상 난 생각이나 너에게 기대었던게 
너는 아무말 없이 나를 안고 있었고
그땐 난 몰랐지만 넌 홀로 힘겨워하던
그 모습이 자꾸 생각이나

아주 오랜 후에야 내가 알수 있었던건
나를 안고 있지만 너도 힘겨워했지
항상 나에게 웃으며 넌 다가왔지만
나에게 항상 넌 기대고 싶었음을

꿈속에선 보이나봐 꿈이니까 만나나봐
그리워서 너무 그리워 꿈속에만 있는가봐
힘겨워했었던 날이 시간이 흘러간 후에 
아름다운 너로 꿈속에선 보이나봐

-

아주 오랜 후에야 내가 알수 있었던건
나를 안고있지만 너도 힘겨워했지
항상 나에게 웃으며 넌 다가왔지만
나에게 항상 넌 기대고 싶었단 걸 몰랐기에

꿈속에선 보이나봐 꿈이니까 만나나봐
그리워서 너무 그리워 꿈 속에만 있는가봐
힘겨워 했었던 날이 시간이 흘러간 후에
아름다운 너로 꿈속에선 보이나봐

나에게 넌 그런가 봐 잊혀질 수가 없나봐
사랑해서 사랑을 해서 그럴 수가 없나 봐
시간으로 시간으로 잊혀져 가는 거지만

아름다운 너로 꿈속에선 보이나봐


▲부천, 인천 보컬레슨, 원포인트 보컬레슨, 방문 보컬레슨

▲보컬레슨에 관심있으신 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락킬(Rackill)의 보컬 스튜디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