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Cover Songs]/[Korean]

[나의 커버곡] 시나위 (SINAWE) - 젊음의 록큰롤 [1집 앨범. 'HEAVY METAL SINAWE'] [2010년 6월 30일]

by 보컬트레이너 락킬(Rackill) 2022. 4. 22.

(영상 출처 : 유튜브 '보컬트레이너 락킬(Rackill)')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검색)

 

[MP3 스트리밍 감상은 아래 링크를 이용해 주세요]
https://app.box.com/s/no2inuuwm5nohib0b4hv

 

 

보컬레슨 상담 및 신청 - 카톡 : rackill

레슨장소 : 1호선 송내역 도보 2분 음악40

 

안녕하세요~ 블로그 운영자

보컬트레이너 락킬(Rackill) 입니다.

 

이번에는 제가 녹음했던 노래를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그런데

왠지 너무 오랜만에 올리는 기분이네요 ㅎㅎ

 

 

이 노래의 원곡은 1986년에 발매된

한국의 헤비메탈 밴드 시나위(Sinawe)의

1집 앨범 'Heavy Metal Sinawe'의 수록곡인

'젊음의 록큰롤' 이라는 곡입니다.

 

'시나위(Sinawe)' 라는 밴드는 임재범님

덕분에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밴드이죠.

'부활' 과 함께 여전히 활동중(ing)인 밴드입니다.

 

'임재범', '김종서', '김성헌', '김바다' 등 실력있는

보컬리스트들이 거쳐갔고, 헤비메탈 부터 얼터너티브

사운드까지 다양한 사운드의 시도를 보여주고 있는

한국 메탈의 조상님과도 같습니다.

 

 

당시에는 존재하지 않을 것 같은.. 아니 앞으로도

존재하지 않을 것 같은 '임재범' 보컬님의 파워넘치고,

사람이 낼 수 있는 소리가 아닌 듯한 야수와 같은

느낌의 보컬은 정말 유니크 그 자체였습니다.

 

제가 아직도 시나위 앨범들 중에서 2번째로 가장

많이 듣는 앨범 중 하나가 바로 1집입니다.

제가 시나위 앨범 중 가장 많이 듣고있는 앨범은

잘 알려지지 않는 1988년도 3집 앨범입니다.

'김성헌' 님의 보컬이 당시 제가 동경하던

보컬에 더 가까웠어서 말이죠 ㅎㅎ

 

 

제가 오늘 포스팅 하는 '젊음의 록큰롤' 이 노래를

녹음할 수 있게 됐던 건, 당시 기타(Guitar) 플레이어들의

성지인 뮬(Mule) 이라는 사이트에 계신 유저 중

캡틴잭(Edward Kim) 님의 요청으로

'그대 앞에 난 촛불이어라' 를 녹음하게 되면서

시작이 되었다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기억하기로는 이 때 캡틴잭 님께서 시나위

1집 앨범의 거의 모든 곡을 다 기타연주 커버를

하셔서 MR을 다 만드셨던 걸로 알고 있습니다.

왜냐면 제가 캡틴잭 님이 만드신 시나위 반주를

거의 다 가지고 있거든요 ㅎㅎㅎ

 

 

'젊음의 록큰롤' 이 노래도 참 좋아하던 노래였는데,

마침 캡틴잭 님께서 연주를 해주셨었습니다.

적당히 80년대의 맛도 느껴지고, 그 속에 숨어있는

세련됨도 느껴지고, 정말 듣고 있노라면

녹음을 하고싶게 만드는 샘플이었습니다 ^^

 

이 노래는 제가 연습을 한 3~4번 정도만 하고

바로 원테이크로 녹음했던 거라서 다른 노래들에

비하면 조금 더 세심하지는 않은 와일드한

느낌마저 드는 녹음곡 입니다. 이때는 정말

프로젝트, 콜라보도 많이 했었는데...

다들 뭐하고 사시는지 궁금합니다 ㅎㅎ

 

 

2010~2012 이 때가 그래도 프로젝트 하면서

참 즐겁게 보냈었는데, 다시 한번 프로젝트 콜라보가

마구마구 하고 싶어지게 만듭니다. 뭐.. 언젠가는

다시 그럴 날이 오겠지요 ㅎㅎㅎ

 

자.. 그러면 무려 녹음한지 10년도 넘은 곡이기는 하지만,

아무쪼록 신나게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즐감하시고,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시나위 (Sinawe) - 젊음의 록큰롤 (1986)

[1집 'Heavy Metal Sinwae']

 

Guitar and Midi : 캡틴잭 (Edward Kim)

Vocal Recoring : 락킬 (Rackill)

Mixed by 캡틴잭 (Edward Kim)

 

- 가사 (Lyrics) -

 

사람들이 모인 복잡해진 도시 속에서

불러봐도 좋은 젊음만의 노래 있으니

 

우리 모두 함께 세상 걱정 모두 버리고

우리 모두 함께 음의 세계를 즐겨요

 

그대는 몰라 진실한 음악을

그대는 몰라 즐거운 음악을

 

-

 

사람들이 즐긴 복잡해진 음율 속에서

불러봐도 좋은 젊음만의 Rock & Roll

 

우리 모두 함께 진실 속의 록을 즐겨요

우리 모두 함께 음의 세계를 즐겨요

 

그대는 몰라 진실한 음악을

그대는 몰라 즐거운 음악을

 

Hey hey!! oh Rock & Roll

Hey hey!!

 

-

 

해가 뜨는 아침, 해가 지는 오후 언제나

젊은이들 모여 Rock & Roll을 즐겨요

사랑하는 사람, 모두 함께 짝을 지워서

행복만이 있는 음의 세계를 즐겨요

 

그대는 몰라 진실한 음악을

그대는 몰라 즐거운 음악을

 

Hey hey!! oh Rock & Roll

Hey hey!!

 

▲인천 보컬레슨, 부천 보컬레슨, 락보컬 레슨, 두성, 고음▲
▲보컬레슨에 관심있으신 분은 위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락킬(Rackill)의 보컬 스튜디오▲ 

댓글